86 |
[한빛도서몰]
|
Q 구매할 상품을 쉽게 찾으실려면 통합검색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
A.
홈페이지 상단에 "검색"을 이용하여 구매하실 상품명을 입력하신 후 검색하시면 연관 상품까지 모두 검색해드립니다.
혹시 검색이 안되시면 한빛변리사학원 온라인 고객지원센터(02-566-9901~2) 또는 고객지원>1:1고객의소리로 글 남겨주세요.
|
|
85 |
[한빛도서몰]
|
Q 여러가지 상품을 한번에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
|
A.
1. 구매을 원하는 상품을 선택 한 후 "교재바구니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다른 상품을 계속 구매하기 원하시면 "쇼핑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구매를 원하시는 상품을 둘러보시고 담기가 끝나신 경우 "주문서 작성하기" 버튼 클릭해주세요. - 결제 수단을 선택해주세요. 신용카드, 무통장입금(가상계좌), 계좌이체 - 주문자 정보와 배송방법(학원수령, 택배배송) 배송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4. "주문서 작성완료:결제하기"버튼을 눌러주세요. 위 버튼을 눌러주셔야 주문접수가 완료됩니다.
|
|
84 |
[한빛도서몰]
|
Q 상품 주문 시 수량을 바꿀 수 있나요?
|
|
A.
상품 주문 시 수량을 바꾸시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상품 주문 시 "수량 " 칸의 숫자 좌우에있는 -, + 버튼을 눌러 "수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량과 합계금액이 바뀝니다.
|
|
83 |
[한빛도서몰]
|
Q 잘못 주문하셨다만 온라인고객센터로 즉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
A.
주문을 잘못하셨을 경우에는 한빛변리사학원 온라인 고객지원센터(02-566-9901~2) 또는 고객지원>1:1고객의소리로 글 남겨주세요.
교재가 발송되기 전이라면(오전 9시45분 전) 즉시 처리해 드립니다.
|
|
82 |
[한빛도서몰]
|
Q 동영상 강의에 쓰이는 교재는 동영상과 같이 구매가 가능하십니다.
|
|
A.
동영상강좌 개설강좌에 보시면 구매하실 강의에 대한 교재구매가 가능하십니다.
구매하실 강의 리스트에서 교재정보 "교재보기" 버튼을 클릭후 구입할 교재와 함께 강좌를 수강바구니에 담으신 후 결제를 하시면 같이 구매가 가능하십니다. - 교재 담는 방법 : "교재보기" 버튼 클릭 - 교재담기 > 교재카드담기 - 강의 담는 방법 : 강좌담기에서 PC수강 > PC수강카트담기 모바일수강 > 모바일수강카트담기 *부부분수강 상세페이지 > 모바일 부분수강을 선택후 - 아래 목차에서 부분수강할 강의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아울러 교재 배송에는 회원님께 보통 하루정도가 경과된 후 도착되오니 이점 유의하셔서 동영상강의 수강시작일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도서몰의 교재와 동영상강좌 교재를 함께 구매하고 싶으신 경우, 도서몰과 동영상강좌 교재를 각각 주문접수후 한빛변리사학원 온라인 고객지원센터(02-566-9901~2) 또는 고객지원>1:1고객의소리로 묶음배송을 원하신다고 글 남겨주세요.
|
|
81 |
[한빛도서몰]
|
Q 구매한 상품은 마이페이지에 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A.
구매하신 교재 및 동영상강좌는 로그인후 "마이페이지"에 가시면 수강신청내역, 교재주문내역/배송상태, 위시리스트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늘본상품 : 마이페이지에서는 오늘본 상품리스트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 위시리스트 : 교재 "찜"을 하신경우 위시리스트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 주문/배송조회 : 주문번호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주문정보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하십니다. - 내가올린글 : 작성한 글을 한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 나의코멘트 : 작성한 댓글을 한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 가입정보수정 : 회원님의 기본정보 수정 및 탈퇴가 가능하십니다.
|
|
80 |
[한빛도서몰]
|
Q 무통장 입금계좌번호(온라인입금계좌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
A.
국민은행:056-25-0010-782
우 체 국:013524-01-010451
예금주:(주)한빛지적소유권센터
※ 빠른 입금확인이 필요하신경우 입금후 한빛변리사학원 온라인 고객지원센터(02-566-9901~2) 로 전화주세요. 업무시간이 마감되어 전화연락이 안되는경우 고객지원>1:1고객의소리로 글 남겨주세요.
|
|
79 |
[한빛도서몰]
|
Q 입금을 했지만 입금확인이 되지 않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A.
입금을 하셨는데도 입금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한빛변리사학원 온라인 고객지원센터(02-566-9901~2)로 연락을 주시면 즉시 확인하여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무시간이 마감되어 전화연락이 안되는경우 고객지원>1:1고객의소리로 글 남겨주세요.
|
|
78 |
[한빛도서몰]
|
Q 상품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가상계좌) 방법이 있습니다.
|
|
A.
한빛변리사학원 도서몰 상품 결제시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가상계좌) 중 원하시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셔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I. 신용카드 결제 1. 원하는 상품를 선택하고 주문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2.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정보의 지불방법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합니다. 3. 신용카드 지불 창이 뜨면 카드정보를 입력해 주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4. 신용카드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경우에는 결제와 동시에 공휴일을 제외하고 1일~2일 이내에 상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II. 계좌이체 1. 원하는 상품를 선택하고 주문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2.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정보의 지불방법에서 계좌이체를 선택합니다. 3. 계좌이체 지불 창이 뜨면 계좌정보를 입력해 주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4. 계좌이체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경우에는 결제와 동시에 공휴일을 제외하고 1일~2일 이내에 상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III. 무통장입금(가상계좌) 1. 원하는 상품를 선택하고 주문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2.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정보의 지불방법에서 무통장입금(가상계좌)를 선택합니다. 3. 선택하신 입금계좌로 입금해주시면 영업일에는 즉시 입금 확인이 되며, 공휴일을 제외하고 1일~2일 이내에 상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
77 |
[한빛도서몰]
|
Q [오전9:45마감] 주문한 도서를 일찍 받는 방법 - 당일 배송 시간대
|
|
A.
교재배송은 점심시간대에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9시45분이전에 주문하시면 당일 배송이 되어 익일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9시45분 이후에 주문하실 경우 꼭 배송이 될 수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시면 좀더 빨리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매주 월~금에 배송이 가능하며 토요일 및 공휴일은 우체국택배가 휴무인관계로 배송이 안되오니 이점 유의하셔서 주문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추석, 설, 연말연시, 우체국 접수물량이 많은 경우에 1~2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배송확인은 한빛변리사학원 온라인 고객지원센터(02-566-9901~2) 또는 고객지원>1:1고객의소리로 글 남겨주세요.
|
|
76 |
[한빛도서몰]
|
Q 카드결제실패 시 조치방법
|
|
A.
- PC설정 문제시, 전자결제가 안될수있습니다. 크롬(Chrome)에서 접속후 네이버(NAVER)로 "한빛변리사학원"을 검색해 들어간 후 결제를 다시 시도해주세요.
1. 크롬 브라우저 결제 실패시 조치방법 2. 세션오류 3. OTP 및 보안카드 입력오류 조치방법 4. 신용카드 결제 실패 5. 해외카드 결제 실패 6. 휴대폰소액결제 실패
※ "결제실패 시 조치방법"을 눌러확인을 부탁드립니다.
1. 결제오류 해결센터 2. 일반결제(ISP) 3. 일반결제(안심클릭)
※ "결제오류 해결센터/일반결제(ISP)/일반결제(안심클릭)"을 눌러확인을 부탁드립니다.
1. 프로그램 설치 문제(전자결제 서비스 설치 마법사) 2. PC환경문제(팝업창차단 해제방법, 인터넷옵션 변경방법) 3. 원격지원(PC환경 변경 후에도 문제가 있다면 1544-7772 원격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평일09시~18시까지 제공)
※ "결제창 팝업실패, 결제진행오류 등 결제오류에 대한 해결방법"을 눌러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위 방법으로도 결제진행이 안될경우 02-566-9901로 전화주세요.
|
|
75 |
[한빛도서몰]
|
Q [반품/교환/환불/취소]교재 반품 및 환불 이용안내(우체국택배이용)
|
|
A.
교재를 구매하신 후 반품이 필요하실 경우 우체국택배 착불로 보내주세요.
이용하시는 방법은 우체국택배원이나 콜센터 자동응답서비스를 통해 택배반품 예약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콜센터 이용방법 : 1588-1300 => 빠른말서비스 #(우물정) => 우체국택배 EMS방문접수 1번 => 반품택배접수1번 => 등기번호13자리입력 (등기번호가 필요하신경우 고객센터로 전화주세요.)
위와 같은 절차를 통해서 반품처리를 부탁드립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반품택배비가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년 10월 23일부터 도서반품처가 변경되었습니다.
반품주소 : 서울 강남구 개포로 619 서울강남우체국 소포영업과 (주)한빛지적소유권센터로 보내주세요.
우편번호 06336
Untitled Document
반품/교환 방법 |
고객지원 > 1:1고객의소리로 글을 남겨주시면 담당자분이 확인후 답변드리고있습니다. (빠른 확인이 가능하도록 반품하실 도서명, 구매하신 날짜, 금액을 함께 적어주세요.) 또는 고객센터 (02-566-9901)로 전화주세요. |
반품/교환가능 기간 |
수령 후 7일 이내이며, 자세한 내용은 구매하신 도서 하단에 배송정보 및 교환 환불안내를 참고해주세요. (반품 접수후 7일 이내만 환불이 가능하며, 접수시 도서반품하실 날짜를 적어주세요.) |
반품/교환 비용 |
변심 혹은 구매착오로 인한 반품/교환건은 왕복운임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하셔 야합니다. (무게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수 있으며, 반품시 반드시 우체국택배를 이용해주셔야합니다. ) |
반품/교환 불가 사유 |
고객님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및 교환시에는 교재의 경우 배송받으셨던 상태 그대로를 유지해주셔야 됩니다. 포장을 개봉하여 상품교재에 필기를 하거나 사용한 흔적이 있을 경우 또는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 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 환불접수 방법 : 홈페이지 고객지원 1:1고객의소리로 환불받으실 도서명, 구매하신 날짜 금액을 적어주세요.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하신경우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를 적어주세요. 카드결제를 하신경우 카드환불되십니다. (국민은행, 우체국 계좌번호를 알려주시면 수수료가 공제되지않으며 그외 은행일경우 수수료 500원이 공제될수 있습니다.)
※ 파본/훼손/오배송의 경우 : 구매하신 날짜와 금액을 알려주시고 사진을 찍어 홈페이지 고객지원 1:1고객의 소리로 연락가능하신 번호와 함께 글 남겨주시면 담당자분이 확인후 연락드리고있습니다. (사진은 앞 표지, 오류 페이지, 포자사진, 훼손부분이 나오도록 찍어주셔야합니다.)
- 본문에 파일 첨부시 해당파일을 선택후 "등록"버튼을 누르면 파일이 첨부됩니다.(완료후에는 글목록에 아이콘이 보입니다.)
※ 입금(결제) 완료 후 "취소하기"를 누른경우 자동 환불이 되지않습니다.
- 홈페이지 고객지원 1:1고객의 소리로 환불 요청 글을 남겨주시거나 02-566-9901로 전화주셔야 환불이 되십니다.
- 주말 및 공휴일에는 환불접수만 가능하며, 평일에 환불 진행이 가능하십니다. (결제된 카드 변경은 불가하십니다. 환불후 다시 결제해주셔야합니다.)
※ 결제완료 후 주소변경 방법 : 주소변경은 홈페이지 고객지원 1:1고객의소리로 글 남겨주시면 확인후 변경해드립니다. - 주문번호(구매하신 교재), 결제금액, 변경하실 주소 및 우편번호를 함께적어주세요.
(단, 오전 9시45분 출고건 일경우 확인후에 변경이 가능하며, 이미 출고된경우에는 변경이 불가하십니다. 02-566-9901로 전화주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
|
74 |
[한빛도서몰]
|
Q 현금영수증(소득공제용 또는 지출증빙용),세금계산서 신청방법
|
|
A.
현금영수증(소득공제용 또는 지출증빙용), 세금계산서 신청방법입니다.
주문접수시 꼭 무통장입금(가상계좌), 계좌이체로 주문접수를 해주셔야합니다. '고객지원 > 1:1 고객의 소리' 로 아래의 사항을 기입하여 요청을 주시면 확인하여 바로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현금 영수증 신청 ]
1. 수강 결제일자 및 강좌명 : 2. 내역: 소득공제용 또는 지출증빙용을 선택 3. 핸드폰 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4. 영수증을 받으실 메일 주소
※소득공제용-핸드폰번호, 지출증빙용-사업자번호를 적으셔야합니다.
[ 세금계산서 신청 ]
1. 사업자등록번호 2. 계산서를 받으실 이메일 3. 수강 결제일자 및 강좌명, 금액 4. 세금계산서 담당자 5. 세금계산서 담당자 연락처
※ 받으실 건이 여러건일 경우 리스트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토스 전자결제-현금영수증, 지출증빙 발급방법 안내] 계좌이체(무통장입금)와 가상계좌는 결제확인까지 기다려야 되는 불편이 없이 결제하는 즉시 수강이 가능하며, 현금영수증 또는 지출증빙영수증 발급이 가능하십니다. 아래 이용안내를 참고부탁드립니다. (토스 전자결제 이용시 메일주소를 입력하시면 영수증을 메일로 받아보실수있습니다. 이용시 참고부탁드립니다.)

- 고유식별번호(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사업자인경우 '사업자번호'체크후 입력해주시면됩니다.) - 입금자명에 입금하실분 성함을 적어주세요. (※입금시 입금자명과 동일해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 현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실경우 '소득공제용'을 체크후 발급번호(휴대폰, 또는 현금영수증카드)를 입력해주세요. 지출증빙영수증 발급을 원하실경우 '지출증빙용'을 체크후 사업자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시면 휴대폰으로 문자가 발송됩니다. - 이메일을 입력해주시면 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메일로 영수증 확인이 가능합니다.) - 상기구매내역 동의 부분에 체크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 세금계산서와 현금영수증은 중복발급되지 않습니다.(한 가지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 확인은 국세청 홈텍스(www.hometax.go.kr) 또는 대표번호 126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좌이체 결제 이용안내 보러가기 ☜클릭 *가상계좌 결제 이용안내 보러가기 ☜클릭 *신용카드결제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 카드결제등 구 버전 OS 및 브라우저 결제 제한안내 보러가기 ☜클릭 ※ 전자결제 오류시"전자결제 문제해결하기" 를 눌러 문의(원격지원가능)를 부탁드립니다.
|
|
73 |
[한빛도서몰]
|
Q 도서 택배 반품 주소(강남우체국)
|
|
A.
도서반품처 : 서울 강남구 개포로 619 서울강남우체국 소포영업과 (주)한빛지적소유권센터우편번호 : 06336
한빛 도서몰 구입 도서 반품시 상단의 주소로 반품해주시기 바랍니다.
|
|
72 |
[한빛동영상강좌]
|
Q 로그인을 했는데 다시 로그인을 하라고 나오는 경우
|
|
A.
로그인을 했는데 다시 로그인을 하라고 나오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2020년 1월 14일을 마지막으로 Window 7 지원을 종료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11은 2022년 6월 15일에 지원이 중단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22년 6월 16일부터는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더라도 엣지(Edge)가 실행돼 익스플로러를 만나실 수 없습니다.) 한빛변리사학원 홈페이지는 크롬(Chrome)에서 더 잘 작동하오니 이용시참고부탁드립니다.
인터넷 크롬 주소창 오른쪽 끝 부분에 세로 "..." 을 눌러주세요. > 설정 > 1.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아래 사항을 체크후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주세요. -인터넷 사용기록 체크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2. 인터넷화면에서 [새로고침]을 클릭하거나 F5 버튼을 누른 후 다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
인터넷 익스플로러 주소창 위에 메뉴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 > 인터넷 옵션 >
1. 바로 나오는 일반탭에서 쿠키삭제, 파일삭제 한 후에 다시 일반탭에서 [설정]을 클릭 후 저장된 페이지의 새버전확인을 "페이지를 열때마다"로 선택 후 확인.
2. [보안]탭으로 이동 후 보안 수준을 [낮음]으로 적용 하세요.
3. [개인정보]탭으로 이동 후 [고급]을 클릭. * 자동쿠키처리 덮어쓰기 * 제 1사 쿠키 * 제 3사 쿠키 * 항상 세션에 쿠키 허용
* 모두 4곳에 체크하고 확인 클릭
4. 인터넷화면에서 [새로고침]을 클릭하거나 F5 버튼을 누른 후 다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
|
71 |
[한빛동영상강좌]
|
Q 동영상이 실행되었지만 화면이 보이지 않을 경우
|
|
A.
동영상이 실행되었지만 화면이 보이지 않을 경우 조치방법입니다. 컴퓨터에 너무 많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거나, 필요 없는 임시파일들의 누적으로 시스템에 부하가 걸려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터넷회선 상태가 원활하여 동영상데이터를 받아와도 동영상데이터를 보여주는 컴퓨터에 부하가 걸렸을 경우, 대용량인 동영상데이터는 실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한빛변리사학원 홈페이지는 크롬(Chrome)에서 더 잘 작동하오니 이용시참고부탁드립니다.
1. 윈도우버튼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을 눌러 주세요. 2. 스타플레이어(StarPlayer)를 클릭해 프로그램을 제거후 재부팅해주세요. C:Program Files (x86)AxissoftStarPlayer
인터넷 크롬 주소창 오른쪽 끝 부분에 세로 "..." 을 눌러주세요. > 설정 > 1.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아래 사항을 체크후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주세요. - 인터넷 사용기록 체크 - 다운로드 기록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2. 컴퓨터를 재부팅후 크롬에서 gohanbit.co.kr 로 접속해주세요.
3. 내강의실에서 "강의수강" 버튼을 눌러 "고화질"또는 "일반"을 눌러주세요. - 스타플레이어(StarPlayer)를 설치하라는 창이 나타나면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 컴퓨터의 사양이 낮은경우 "일반"에서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
[동영상 플레이어가 안될경우 아래 링크를 클릭후 동영상을 실행해 테스트를 해주세요.] |
|
1. 주소 http://www.axissoft.co.kr ☜ 클릭 해 이동해주세요. 2. 체험하기 화면에서 가운데 검은화면안에 "스타플레이어 구동을 하려면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후 설치하여 주십시오" 를 클릭해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영상 화면이 나오면 내강의실에 가셔서 강의수강을 눌러 확인해주세요. ※ 위영상이 플레이어 되지않는경우, 회사일경우 방화벽 때문에 영상이 열리지 않으실수있습니다. 전산 담당자에게 오픈을 요청하셔야합니다.
고객지원 > FAQ - "원격 기술지원 요청방법" 을 읽어보시고 양식에 맞게 접수해주세요. 원격지원 접수는 언제든지 가능합니다만 원격기술지원이 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10시~오후5시까지입니다.
|
|
|
70 |
[한빛동영상강좌]
|
Q 동영상이 멈춰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않는 경우
|
|
A.
인터넷(네트워크)의 연결이 끊어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쿠키삭제후 PC를 재부팅 후 내강의실에서 강좌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네트워크는 동영상을 원활히 전해주기 위해서 끊임없이 서로의 위치를 알려주는 작용(버퍼링)을 하는데, 도중에 상대방의 정보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접속이 끊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동영상 강좌를 시청하는 처음 시점에서는 네트워크 상태가 상당히 높습니다. 갑자기 속도가 저하되면 네트워크의 버퍼링이 끊기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동영상 강좌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고 멈추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한빛변리사학원 홈페이지는 크롬(Chrome)에서 더 잘 작동하오니 이용시참고부탁드립니다.
인터넷 크롬 주소창 오른쪽 끝 부분에 세로 "..." 을 눌러주세요. > 설정 > 1.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아래 사항을 체크후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주세요. -인터넷 사용기록 체크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2. PC를 재부팅후 동영상강좌를 다시한번 확인해주세요.
|
|
69 |
[한빛동영상강좌]
|
Q 동영상 불법 사용자 규제에 적극 대처하겠습니다. (아이디공유, 컨텐츠 불법녹화, 컨텐츠 판매)
|
|
A.
한빛변리사학원 에서는 아이디공유, 컨텐츠 불법녹화 및 판매 적발 즉시 사전 경고없이 법적처리 진행됩니다! 동영상강좌 > 클린신고센터 로 신고해주세요. 신고하시는 분께는 온라인강의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을 드리고 있으며 따로 적발된 사항의 성과에 따라 추가적인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아이디 공유란, 1개의 ID로 여러 명이 공유하여 수강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
|
|
▶아이디 공유 불법사용 의심사례
· 같은 시간대에 여러 장소에서 수강한 흔적이 발견되는 경우
· 접속장소가 일정 패턴없이 수시로 변경되는 경우
· (주)한빛지적소유권센터가 아닌 제3자 에게 돈을 지불하고 아이디를 받아 수강하는 경우
· 한 아이디로 여러사람이 같이 수강할 경우
· 해당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한 경우
· 큰 강의실이나 공공장소에서 대형TV나 빔프로젝터를 이용해 대규모로 수강하는 경우
▶아이디 공유자 제재조치
아이디 공유는 (주)한빛지적소유권센터 이용약관 제17조(회원의의무) 에 의거해 해당 아이디에 대해 경고 및 제재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 공유 적발시]
1차적발 개인공지를 통해 저작권 위반행위 금지경고
2차적발 3일간 동영상강의 접속차단 조치 및 고지
3차적발 명단 게시(실명일부 및 회원아이디) 및 수강권 박탈(수강료 환불불가) 조치 및 고지
4차적발 타인명의로 추가적인 불법공유행위 적발시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산업 발전법 제22조"에 의거 형사고발 조치.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산업발전법 제22조]
온라인 콘텐츠 제작자는 침해자에 대하여 침해 행위의 중지나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고 (법 제19조), 온라인 콘텐츠제작자의 영업상의 이익을 중대하게 침해한 자에게는 1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원 미만의 벌금에 처할 수 있도록 함(법 제 22조)
컨텐츠 불법녹화 - 녹화프로그램 또는 유사한 방법을 이용하여 동영상 컨텐츠를 녹화하는 행위 캡쳐(복제) 및 공유 - 컨텐츠(강의, 교재, 강의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공유하는 행위 ※ 회원 개인용도 또는 보관용으로 녹화하는 경우는 불법이 아니라고 알고 계시지만, (주)한빛지적소유권센터의 동의나 허가 없이 녹화하는 경우는 불법 녹화및 복제로 간주합니다. |
|
|
▶컨텐츠 불법녹화/캡쳐(복제) 및 공유 정황파악
(주)한빛지적소유권센터 고유의 동영상보안 시스템을 통하여 녹화행위의 기록을 확인합니다.
주요커뮤니티(카페, 개인 사이트 등)와 불법 파일공유 사이트 등의 감시활동을 통해 파악한 정보로 불법녹화 및 유포 정황을 파악합니다.
▶컨텐츠 불법녹화, 캡쳐(복제)및 공유 제재조치
(주)한빛지적소유권센터는 주요커뮤니티(카페, 개인 사이트 등)와 불법 파일공유 사이트 등을 24시간 연중무휴로 모니터링 중이며, 적발된 공유 커뮤니티와 사이트에 대해서는 폐쇄 조치와 함께 모니터링/단속에 대한 공고문을 공지하고 있습니다.
컨텐츠 불법녹화는 (주)한빛지적소유권센터 이용약관 제17조(회원의의무)에 의거해 해당 ID사용자에 대해 경고 및 제재를 취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 공유 관련 적발자에 대해서는 사전에 연락 없이 즉각 저작권법 침해행위로 고소 등의 법적절차가 진행되며,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며,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가 진행됩니다.
[컨텐츠 불법녹화/캡쳐(복제) 적발시]
1차적발 개인공지를 통해 저작권 위반행위 금지경고
2차적발 수강권 박탈(수강료 환불불가) 조치 및 고지
3차적발 타인명의로 추가행위 적발시 "저작권법"에 의거 형사고발조치
[컨텐츠 공유 적발시] 컨텐츠 공유 적발 즉시 사전 경고없이 법적처리 진행됩니다. 컨텐츠 불법판매란, (주)한빛지적소유권센터의 컨텐츠(강의, 교재, 강의자료)를 당사의 허가 없이 복제 또는 유통(CD, DVD 등의 저장공간)하여 상업적, 경제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
|
▶컨텐츠 불법판매 정황파악 주요커뮤니티(카페, 개인 사이트 등)와 불법 파일공유 사이트 등의 감시활동을 통해 파악한 정보로 불법유포및 판매 정황을 파악합니다.
▶컨텐츠 불법판매 제재조치 컨텐츠의 불법 복제 및 판매하는 자는 사전에 연락 없이 즉각적으로 저작권법 침해행위로 고소 등의 법적절차가 진행되며, "저작권법 개정안 제136조(권리의 침해죄)"에 의거하여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며,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가 진행됩니다.
[컨텐츠 불법판매 적발시] 컨텐츠 불법판매 적발 즉시 사전 경고없이 법적처리 진행됩니다.
|
|
68 |
[한빛동영상강좌]
|
Q 음성이 끊기거나 안나오는 경우
|
|
A.
동영상강좌 수강시 음성이 끊기거나 안나올 경우 아래사항을 체크해주세요. 한빛변리사학원 홈페이지는 크롬(Chrome)에서 더 잘 작동하오니 이용시참고부탁드립니다.
[체크1] PC 자체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음악이나 다른 동영상을 재생하여 소리를 확인해주세요.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다른 스피커 및 이어폰 연결후 동일한 증상인지 확인후 문제가 없을 시 스피커를 교체해주세요.
[체크2] 볼륨 크기가 너무 작은지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체크3] 윈도우 비스타 이상에서 볼륨믹서 연 후 인터넷 브라우저의 소리가 최소화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체크4]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삭제를 클릭하여 필요없는 코덱을 전부 삭제해주세요. 코텍충돌시 음성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지않습니다.
아울러 미디어플레어이의 도구 > 옵션 > 성능에서 하단의 비디오 가속을 없음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안정적으로 수강이 가능하십니다.
※ 위의 조치사항은 음성부분에 대한 거의 모든 사항이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원본파일의 문제가 아닌 이상 코덱 충돌로 인한 것이오니 강의실 진행바의 움직임이나 10초 앞뒤로 적용 또는 다른 강의 클릭시 발생하는 음성부분은 먼저 위 조치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체크5] 인터넷 초기화 또는 쿠카삭제를 해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초기화를 해주세요. 도구 > 인터넷옵션> 고급 - '원래대로'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터넷 크롬의 경우 주소창 오른쪽 끝 부분에 세로 "..." 을 눌러주세요. > 설정 > 1.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아래 사항을 체크후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주세요. -인터넷 사용기록 체크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2. PC를 재부팅후 동영상강좌를 다시한번 확인해주세요.
[체크6] 소리가 잘 되다가 갑자기 안나올경,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상태에 문제가 있어 특정 영역이나 코덱에 대해 소리를 못내는 경우입니다. 이는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로 해결이 가능하십니다.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재설치하기 ☜ 클릭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윈도우 버전 확인 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고객지원 > FAQ - "원격 기술지원 요청방법" 을 읽어보시고 양식에 맞게 접수해주세요. 원격지원 접수는 언제든지 가능합니다만 원격기술지원이 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10시~오후5시까지입니다.
|
|
67 |
[한빛동영상강좌]
|
Q 영상과 음성이 싱크되지 않은 현상이 발생할 경우
|
|
A.
동영상강좌 수강시 화면이 까맣게 보이고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 소리는 들리는데 화면이 보이지 않는 경우, 영상과 음성이 싱크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는경우 그래픽 가속설정과 코덱부분이 잘못되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미디어플레이어의 가속설정을 없음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아울러 불필요한 코덱은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속설정후에도 안될경우 사용하시는 비디오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한빛변리사학원 홈페이지는 크롬(Chrome)에서 더 잘 작동하오니 이용시참고부탁드립니다.
◎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출력방식’
- 윈도우 XP : 자동(VMR7) -> VMR9 -> EVR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윈도우 Vista 이상 : 자동(EVR) -> VMR7 ->VMR9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크롬(Chrome) StarPlayer 재생시 '닫힘'이 보이는 경우 - IE 비디오 출력방식 VMR9 로 변경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비디오 가속 설정하는 방법] |
◎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 > 옵션 > 성능 > 비디오 가속 체크 해제
- 동영상 학습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시면 이용시 편리하십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최신 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체크해제후 확인을 눌러준다. 재부팅후 gohanbit.co.kr로 접속하세요. 이때 호환성 보기설정이 되어있어야합니다.
|
|